2024 동행축제 할인 행사 기간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중소벤처기업부는 초봄 시즌 소비진작과 내수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4년 3월 1일(금)부터 31일(일)까지 한 달간 새봄맞이 ‘미리 온(ON) 동행축제’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.
미리 온(ON) 동행축제는 ‘2024 봄빛 동행축제(5월)’에 앞서 개최하는 온라인 중심의 행사로 입학 등 새 출발이 주로 시작되는 초봄 시즌을 겨냥한 ‘신학기 준비’, ‘봄맞이 대청소 및 집 꾸미기’ 등을 주요 컨셉으로 기획하였으며 11번가, 롯데온 등 30개 유통 플랫폼을 통해 1,700여개의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.
11번가 https://www.11st.co.kr/
롯데온 https://www.lotteon.com/p/display/main/lotteon
위메프 https://front.wemakeprice.com/main
인터파크쇼핑 https://shop.interpark.com/malls/index.html
지마켓 https://www.gmarket.co.kr/
옥션 https://www.auction.co.kr/
티몬 https://www.tmon.co.kr/
AK몰 https://www.akmall.com/main/Main.do
오아시스 https://www.oasis.co.kr
킴스오아시스 https://m.kimsoasis.com/main
인더마켓 https://inthemarket.co.kr/
신세계몰 https://www.ssg.com/
이마트몰 https://emart.ssg.com/
도매꾹 https://domemedb.domeggook.com/index/
우체국쇼핑 https://mall.epost.go.kr/fo/main/main.do
어바웃펫 https://aboutpet.co.kr/shop
현대이지웰 https://www.hyundaiezwel.com/renew/main.ez
네이버쇼핑 https://shopping.naver.com/home
CJ온스타일 https://display.cjonstyle.com/
GS샵 https://www.gsshop.com/index.gs
H몰 https://www.hmall.com/pd/dpl/tvMainR?mainDispSeq=3
SK스토아 https://www.skstoa.com/index
브링코 https://bringko.com/pc/
오늘의집 https://ohou.se/
그립 https://www.grip.show/
화해 https://www.birdview.kr/
지그재그 https://zigzag.kr/
유플러스콕 https://kok.uplus.co.kr/m/event/uplus/theme?id=951
티딜 https://pc.tdeal.kr/
농협몰 https://www.nonghyupmall.com/
특히 이번 온라인기획전에서는 행사 분위기 조성 및 소비자 관심 유도를 위해 기간별로 각 제품군별 홍보(프로모션)에 변화를 줄 계획으로,
* (1~2주) 학용품·가방·미용(뷰티), (2~3주) 집(홈)&생활(리빙)·식품, (3~4주) 패션·운동(스포츠)·취미
기획전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은 주차별 컨셉에 맞춰진 특가 제품군별로 최소 10%에서 최대 50%까지 다양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또한, 약 20여 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봄맞이 실시간 방송판매(라이브커머스) 방송도 지원한다고 합니다.
위메프·티몬 등 민간 플랫폼 협업으로 진행되는 실시간 방송판매(라이브커머스)는 최대 30%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판매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합니다.
그 밖에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에서는 매주 새봄맞이 특가 기획전*이 상시 열리며 공영홈쇼핑은 동행축제 기간 동안 3만원 이상 결제 시 10% 적립 판촉(프로모션)을 진행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 판촉에 적극 동참한다고 합니다.
* (1주) 아동·레포츠, (2주) 집(홈)실내장식(인테리어)·여성의류, (3주) 미용(뷰티)·잡화, (4주) 운동(스포츠)‧야외활동(아웃도어)
한편, 올해 2024년 동행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총 3회(5월·9월·12월) 개최되며 중소·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판매촉진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지역별 문화·관광·판촉행사 등과 연계를 확대하고 개막식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.